HOTEL

‘지금 놓치면 또 일년 기다려’ 당장 달려가야 할 서울 호텔 루프탑 BEST 7

by 에디터 아이콘 TOFFEE 2019/06/14 3,637 views

한낮의 손부채질이 잦아들 때 즈음이면 코 끝에 선선하고 유혹적인 바람이 느껴지는 계절. 낮이면 에어컨의 냉기를 찾아 건물로 피신하고, 저녁이면 건물 밖으로 뛰쳐나와 야외 파라솔, 한강변, 노상(?)에서라도 판을 벌리고 싶은 마음을 주체할 수 없는 계절이다.


편의점 앞 파라솔에서 시원한 맥주와 과자 한 봉지면 행복감이 차고 넘치는 여름 밤이지만, 괜히 차려 입고 싶은 날도 있다. 어쩐지 인스타그램 업로드도 슬슬 해야 할 것 같거나, 분위기 좋은 곳에서 ‘어엿하게 돈 버는 성인’의 기분을 내고 싶거나, 엊그제 생긴 ‘썸’을 좀 더 진전시켜 보고 싶을 때…? 



그럴 땐 호텔 루프탑 바가 정답이다. 호텔에 걸 맞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완벽한 접객에 시원한 밤바람이라니. 게다가 이슬 맺힌 유리잔에 담긴 칵테일 한 잔이면 ‘다음 달도 열심히 일 해야지’라는 다짐까지 일사천리다.


죽어가는 썸과 근로 욕구까지 살려준다는 호텔 루프탑 바. 에디터가 가고 싶어 찾아본 올해의 호텔 루프탑 바, 7선을 공개한다.




버티고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제공)


버티고는 콘래드 서울이 2016년 첫 선을 보인 루프탑 바. 에디터가 ‘처음’ 가 본 호텔 루프탑 바도 바로 이곳이다. 이 곳에서 참 많은 추억을 쌓았었는데, 불현듯 작년에 운영을 중단했었다(!) ‘올해도 버티고는 못 가겠지…’하던 찰나 들려온 반가운 소식! 바로 버티고의 리뉴얼 오픈이다.

뉴 버티고의 오픈은 오는 6월 25일! 루프탑이지만 9층이라는 낮은 층에 위치해 이 곳에서는 조금 더 색다른 풍경을 느낄 수 있다. 그리웠다, 여의도 빌딩 숲 사이에서 느긋하게 시간 보내기! 


 

(구 버티고, 출처: 콘래드 서울 공식 페이스북)


-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콘래드 서울 9층

- 운영 시간: 미정

- 가격대: 미정



르 캬바레 도산

에이든 바이 베스트 웨스턴 청담



(출처: 에이든 바이 베스트 웨스턴 청담 공식 홈페이지)


그간 호텔 루프탑 바는 주로 강북에 위치한 호텔들이 대세였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강남권 호텔 루프탑 바에 강력한 지원군이 되어 줄 곳으론 고민 없이 이 곳을 첫 손에 꼽을 생각이다. 

작년 말 오픈한 신생 호텔 에이든 바이 베스트웨스턴 청담의 최상층인 18층에 자리한 ‘르 캬바레 도산’은 샴페인을 주로 취급할 뿐 아니라 샴페인과 어울리는 음식에도 힘을 줬다. 머리 위에는 샹들리에가, 발 아래에는 서울이 전경이 반짝이는 이 곳에서 화려한 여름 밤을 누려보자.

 

(출처: 에이든 바이 베스트 웨스턴 청담 공식 홈페이지)


-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16 에이든 바이 베스트 웨스턴 청담 18층

- 운영 시간: 18:00~01:00(일-목), 18:00~02:00(금-토)

- 가격대: 샴페인 잔당 32,000원부터



◆ 르 스타일 바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출처: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공식 홈페이지)


매년 여름이면 이곳에서 찍은 사진들이 SNS를 점령하곤 한다. 예약 없이는 방문조차 힘들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루프탑 바인 르 스타일 바(Le Style Bar)는 호텔 21층에 위치해 남산 타워가 한 눈에 보이는 환상적인 조망을 자랑한다. N서울타워가 한 눈에 들어오는 포토존도 있다고 하니 올 여름 방문 리스트에 추가 필수다.

 

(출처: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공식 홈페이지)


- 위치: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302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21층

- 운영 시간: 18:00~02:00 (일요일은 01:00까지)

- 가격대: 디너 세미 뷔페 인당 53,000원, 칵테일 잔당 12,000원부터



◆ 사이드 노트 클럽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출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공식 홈페이지)


홍대는 죽지 않는 상권이지만, 이상하게 호텔은 전무하다시피 했다. 하지만 작년 이 호텔의 등장과 함께 홍대는 힙한 신생 호텔들의 각축장으로 변한 것 같이 느껴질 정도다. 그만큼 라이즈 호텔이 홍대에 던지는 파급력은 대단했다.

그리고 라이즈 호텔의 가장 흥미로운 공간인 루프탑 바 ‘사이드 노트 클럽’. 홍대의 젊고 활기찬 에너지와 르 챔버의 월드 클래스 칵테일이라니, 이보다 트렌디한 조합이 또 있을까.

 

(출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공식 홈페이지)


-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30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15층

- 운영 시간: 18:00~02:00(월-금), 15:00~02:00(토), 14:00~24:00(일, 공휴일)

- 가격대: 칵테일 잔당 25,000원부터



◆ 클럽 리밋

알코브 호텔 서울



(출처: 알코브 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


작년 하반기, 선정릉 근방에 둥지를 틀며 부티크 호텔 격전지에 도전장을 낸 알코브 호텔 서울에도 멋진 루프탑 바가 있다. 동절기동안 운영을 중단했던 파크뷰 루프탑 다이닝 바 ‘클럽 리밋’이 6월 말~7월 초에 다시 오픈할 예정이다. 

클럽 리밋의 장점?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과 강남에서 찾기 힘든 착한 가격! 인스타그램에 클럽리밋을 검색하면 고작 110여개의 사진밖에 안 나온다. 이곳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면 ‘여기 어디야?‘라는 댓글이 우수수 달릴 듯.

 

(출처: 알코브 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


- 위치: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28 알코브 호텔 서울 15층

- 운영 시간: 17:00~01:00 (작년 기준)

- 가격대: 칵테일 잔당 10,000원부터 (작년 기준)



더 그리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출처: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공식 페이스북)


오픈 이래 직장인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루프탑 바 ‘더 그리핀’. 흥인지문의 야경이 한 눈에 보여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방점을 찍는다.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화려한 칵테일과 함께 다양한 싱글몰트 위스키와 200여종의 와인이라는 주류 라인업도 갖췄다.

시끌벅적한 분위기보다는 차분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필요한 ‘디데이’에 방문하면 최소한 장소때문에 실패할 일은 없을 테다. 그것이 비즈니스 미팅이든 프로포즈든!

 

(출처: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공식 홈페이지)


- 위치: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279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11층

- 운영 시간: 17:00~02:00 (일요일은 01:00까지)

- 가격대: 와인 잔당 19,000원부터



◆ 루프탑 바 플로팅

L7명동 & L7홍대



(출처: L7명동 공식 홈페이지)


계곡으로 피서 가는 길, 꽉 막힌 도로를 보며 ‘좀 가까운 피서지는 없나’ 하는 생각은 에디터만 한 것은 아닐 거라 믿는다. 매년 심각한 교통체증에도 불구하고 계곡으로 향하는 건 시원한 물에 발 담그고 맥주 한잔 들이키는 행복을 잊지 못해서는 아닐지.

L7명동에서는 ‘유사 계곡 체험’이 가능하다. 바로 루프탑 바 플로팅에 롱 데이 풋 스파가 있기 때문! 바 메뉴 주문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점도 올 여름 명동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가볍게 한다.

 

(출처: L7명동 공식 홈페이지)


L7홍대에는 풋 스파 대신 풀 파티가 열리는 루프탑 수영장이 있다. 투숙객은 수영장을 이용하면서 동시에 루프탑 바 플로팅을 이용할 수 있다. 투숙객이 아니면 어때? 눈이 이토록 시원한데.

 

(출처: L7홍대 공식 홈페이지)


 <L7명동 ‘루프탑 바 플로팅’>

- 위치: 서울시 중구 퇴계로 137 L7명동 21층

- 운영 시간: 18:00~01:00(일-목), 18:00~02:00(금-토)

- 가격대: 칵테일 잔당 23,000원부터


 <L7홍대 ‘루프탑 바 플로팅’>

-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41 L7홍대 22층

- 운영 시간: 18:00~01:00(일-목), 18:00~02:00(금-토)

- 가격대: 칵테일 잔당 13,000원부터

에디터 아이콘 TOFFEE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

: recommend

: hot cl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