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해외호텔 예약 트렌드 변화…"한 도시 두 호텔 예약이 대세"

by 에디터 아이콘 TOFFEE 2019/04/03 500 views

한 도시로 여행 가더라도 호텔을 두 곳 이상 옮겨 다니며 숙박하는 숙박 트렌드가 새로운 대세로 떠올랐다.


(스카이스캐너 제공)


전 세계 여행검색엔진 스카이스캐너가 지난 3월 여행을 준비 중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행객의 28%가 한 도시를 여행할 때 두 곳 이상의 호텔을 예약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 도시 두 호텔을 다니며 여행한 이들 중 다음에도 이와 같은 여행을 하겠다고 한 이들이 88%에 달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 도시에서 두 곳 이상의 호텔에 묵는 가장 큰 이유는 ‘조식, 어메니티, 인테리어 등 각 호텔의 다른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어서(38%)’였다. 2위는 ‘이동성을 위해서(31%)’로, 교통비나 체력을 아끼기 위해 숙소 이동을 선택하는 경우였다. ‘비싼 호텔에 1박 정도 머물러 보고 싶어서(20%)’도 3위에 오르며 해외여행 시 호텔이 단순 숙박공간을 넘어 여행지의 문화와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의미가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편, ‘한 도시 두 호텔’ 여행을 많이 한 여행지는 동남아로 조사됐다. 유경험자의 41%가 동남아 여행 시 두 곳 이상의 호텔을 예약했다고 답했다. 도시로는 태국 방콕(13%)이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오사카(10%), 베트남 다낭과 일본 도쿄(7%)가 뒤를 이었다.


[한 도시 두 호텔의 성지, 방콕 호텔 리스트]

▶페닌슐라 방콕 후기 보러가기

▶137 필라스 스위트 방콕 후기 보러가기

▶W 방콕 후기 보러가기

▶더 시암 방콕 후기 보러가기

에디터 아이콘 TOFFEE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