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아메리칸항공] 보잉 737 MAX8 운항 중단 기간 연장

by 에디터 아이콘 GRAY 2019/04/15 307 views

아메리칸항공이 보잉 737 MAX8 기종의 운항 중단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아메리칸항공 인천-댈러스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기 보기


아메리칸항공은 성명을 통해 보잉 737 MAX8로 운항할 예정이었던 항공편의 취소를 오는 8월 19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하루 115편가량의 항공편이 영향을 받게 됐다. 아메리칸항공 측은 "여름 성수기가 끝날 때까지 운항 중단 기간을 연장해 승객들이 여행 계획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다. 


보잉 737 MAX8 항공편 취소에 따라 해당 기간에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들은 예약 페이지를 통해 계속해서 현황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항공기가 교체되거나 연결 항공편에 재예약 될 수 있고, 출발 시간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승객들은 아메리칸항공에 일정 변경 또는 환불을 요청해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보잉 737 MAX8은 최근 5개월동안 346명의 승객을 사망하게 만든 두 번의 사고 이후로 전세계적으로 운항이 중단된 기종이다. 아메리칸항공은 운항 중단 결정을 연장하면서도 해당 기종이 미국 연방항공청(FAA)과 보잉사의 협력으로 여름 이전에 재운항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한편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보잉 737 MAX8을 운용하는 사우스웨스트항공도 최근 일정을 조정해 오는 8월 5일까지 해당 기종을 일정에서 제외시켰다.

에디터 아이콘 GRAY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