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한국·일본·대만·홍콩 사람들이 뽑은 최고의 여름휴가지는?

by 에디터 아이콘 TOFFEE 2019/06/28 453 views

전 세계 여행 검색엔진 스카이스캐너가 올해 여름휴가 기간(2019년 5월~8월) 한국, 일본, 홍콩, 대만 동아시아 4개국 여행객들이 검색한 항공권을 분석해 인기 휴가지를 공개했다. 한국인의 인기 여름휴가지 1위는 제주, 일본인의 인기 휴가지 1위는 서울로 나타났다. 대만, 홍콩은 도쿄와 오사카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스카이스캐너 제공)


또한 동아시아 4개국 여행객들의 항공권 검색량을 살펴보면 서울이 올 여름 아시아 국가들 사이의 인기 여행지로 부상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은 올 여름 일본인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1위로 등극했으며 대만 여행객의 인기 여름휴가지 4위, 홍콩 여행객의 인기 여름휴가지 6위에 올랐다. BTS 등 인기 연예인을 통한 한류와 함께 최근 한국 유튜버들의 먹방 등을 통한 신한류 문화가 주목받고 있다는 점이 일정부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 한국인이 검색한 여름휴가지는 1위인 제주 이외에 2위로는 다낭, 3위는 방콕이 뒤를 이었고 일본인은 서울, 하와이, 오키나와 순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의 경우 1위는 도쿄, 2위 오사카, 3위 오키나와를 차지해 일본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홍콩은 1위 오사카, 2위 도쿄, 3위 타이베이 순이었다.


스카이스캐너 관계자는 “여름휴가시즌을 맞아 각 국가별 항공권 검색량을 통해 올 여름 여행지의 트렌드를 미리 살펴봤다”며 “이들 국가들은 올 여름 유럽, 미주 등 장거리 여행 대신 인접 국가를 방문하거나 기존 인기 여행지를 방문하는 등 안전하고 검증된 여행을 선호나는 경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인 선호도 1위, 제주의 '플레이스 캠프 제주' 후기

▶한국인 선호도 2위, 다낭의 '인터컨티넨탈 다낭 썬 페닌슐라 리조트' 후기

▶한국인 선호도 3위, 방콕의 '137 필라스 스위트 방콕' 후기

에디터 아이콘 TOFFEE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

: recommend

: hot cl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