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라운지 이용 혜택 축소

by 에디터 아이콘 PINK 2020/01/30 849 views

스타얼라이언스가 골드 회원의 라운지 이용 혜택을 축소시켰다. 골드회원의 타사 라운지 이용을 항공사에서 의무적으로 제공하지 않아도 되도록 약관을 변경했다. 


스타얼라이언스 전용 라운지 또는 회원 항공사 라운지가 없는 공항에서는 항공사가 타사 라운지와 계약해 라운지 이용 혜택을 제공했다. 좌석 등급에 상관없이 골드 회원이라면 모든 공항에서 동반 1인까지 라운지 이용이 가능했지만, 이젠 항공사마다 달리 운영된다. 


이달 초 유나이티드항공이 해당 규칙을 위반한 사실이 확인됐고, 스타얼라이언스는 유나이티드항공이 규칙을 위반하는 것이 되지 않게끔 정책을 변경했다. 유나이티드항공의 정책이 변경되면서 케이프타운, 에든버러, 글래스고, 케플 라비크, 리마, 파페에테 등 24개 이상의 공항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만 라운지 이용이 가능해졌다.


현재까지 유나이티드항공만 변경된 라운지 정책을 적용한 상태며, 앞으로 타 회원 항공사들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26개의 파트너 항공사가 있다. 대표적으로 아시아나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싱가포르항공, 타이항공, 에어뉴질랜드, 에어캐나다, 터키항공 등이 있다.


(출처: One Mile At A Time)


이스탄불 신공항&터키항공 비즈니스 라운지 리뷰

[아시아나항공 'A350-900'] 인천-LA 비즈니스스마티움석 탑승기 (OZ204)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올해 3분기 45개 라운지 등록

에디터 아이콘 PINK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

: recommend

: Event Card

instagram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