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프고LIVE - 3/25] 마스크 600만개 공항에서 증발?

by 에디터 아이콘 NAVY 2020/03/25 288 views

◆독일이 주문한 마스크 600만개, 케냐 공항서 '증발'


24일(현지 시각)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독일 정부가 의료진을 보호하기 위해 주문한 마스크 600만장이 수입 과정에서 분실됐다. 원래 20일에 독일에 도착할 예정이었다고. 독일 당국은 제조업체가 계약을 체결한 뒤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하는 구매자가 나오자 마스크를 다른 곳에 처분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케냐의 공항에서 범죄조직 등에 의해 마스크가 도난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 케냐 공항 당국은 자국 공항에서 마스크가 사라진 것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지난 2주간 마스크 등 관련 물품이 공항 화물에 없었다는 것. 독일 당국은 마스크 제조업체를 상대로 분실 경위를 설명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전날 체코에서는 중국 지방정부 적십자사가 이탈리아에 기증한 마스크 10만 개가 압수되는 일이 벌어졌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체코 당국은 최근 물류창고에 있던 마스크와 인공호흡기 등을 압수했다가, 이탈리아로 보냈다. 이탈리아로 가야 할 마스크가 왜 체코의 물류창고에 있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참고기사: https://bit.ly/33QTwdu 



◆대한항공 전 임원, 급여 최대 50% 반납


대한항공은 다음달부터 부사장급 이상은 월 급여의 50%, 전무급은 40%, 상무급은 30%를 경영 상태가 정상화할 때까지 반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그룹은 현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경영권 분쟁으로 시끄럽다. 27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참고기사: https://bit.ly/2QFJI0o 



◆인천공항 하루 이용객, 지난해의 5%도 안돼


인천공항 하루 이용객이 개항 후 처음으로 1만명선이 무너졌다. 25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24일 인천공항을 이용한 승객은 총 9316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예년 하루 평균 이용객 20만여명보다 95.3%가 감소한 것이다. 이 중 출발은 1800명에 불과했으며 24일 기준 항공기 운항편도 총 92편으로 매우 적었다. 한편 25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은 1만1045명으로 이 중 출발은 4284명, 도착 6761명으로 예측됐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에 입점한 식음료 매장들 중 84%가 일시적으로 문을 닫거나 단축영업에 들어갔다.

참고기사: https://bit.ly/3dumpAA 



◆도쿄올림픽 연기 확정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위원장이 24일 저녁 전화 통화를 하고 올림픽 연기에 전격 합의했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24일 개막식을 120여 일 남겨둔 시점에서 도쿄올림픽은 내년으로 미뤄지게 됐다. 아베 총리는 "늦어도 2021년 여름까지는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기사: https://bit.ly/2UzFvfV 



◆버진오스트레일리아, 코로나로 망하게 될까?


버진오스트레일리아가 현지시간 25일 국내선 운항의 90%를 셧다운 하고 8천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CC인 타이거에어는 운항을 잠정 중단한다. 현재 버진오스트레일리아는 50억 호주달러의 부채를 가지고 있다. 그동안 신규 노선 개발이나 장거리 네트워크 확장을 하지 않았다는 것도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 한 몫을 했다. 또한 콴타스가 호주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고 선라이즈 프로젝트 등의 장거리 노선 확장을 추진 중이기 때문에 버진은 더 밀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참고기사: https://bit.ly/39h46vd 



◆외항사소식: 뱀부항공, 라이언에어, ANA항공, 케냐항공


베트남의 신생항공사인 뱀부항공이 첫 B787-9를 25일 하노이-프라하 노선에 투입한다. 정규 운항은 아니며 EU 국민들을 다시 자국으로 운송하고 의료진을 파견하기 위함이다.


유럽의 대표적인 저비용항공사 라이언에어가 5월까지는 운항을 아예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의약품이나 식량 제공 등을 위한 정부 지원 비행 이외에 모든 여객 비행은 두달 이상 중단된다.


ANA항공이 모든 A380의 운항을 임시 중단하고 주기시킨다고 발표했다. 현재 도쿄-호놀룰루 구간에 투입되고 있는 A380은 하외이 정부가 2주간 입국을 금지시키면서 운항이 중단됐다.


케냐항공이 25일 뉴욕에서 나이로비로 가는 마지막 비행편에서 금전적으로 곤경에 처해있는 케냐 시민에게 무료 티켓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국 상하이 훙차오공항이 25일 0시부터 국제선 운영 전면 중단


◆입국제한국가: 25일 기준 한국인 입국제한 국가는 어제와 동일하게 총 179개국 

에디터 아이콘 NAVY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

: recommend

: Event Card

instagram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