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메리어트 리워즈 & SPG 로열티 프로그램 통합? 그 루머와 진실

by 에디터 아이콘 이민희 2018/04/12 574 views

메리어트(Marriott)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리워즈(Marriott Rewards)’와 스타우드(Starwood)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SPG(Starwood Preferred Guest)’가 올해 8월 통합될 것이라는 소문이 회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사진 출처: Marriott International facebook) 


(사진 출처: flyertalk.com)


플라이어토크닷컴(www.flyertalk.com) 사이트에 유출된 내용에 따르면,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은 대략 다음과 같다.


▶ 기본 포인트 적립률은 1달러(USD) 당 10포인트
 총 5개의 엘리트 등급
  - Silver : 10박 이상
  - Gold: 25박 이상
  - Platinum : 50박 이상
  - Platinum Premier: 75박 이상
  - Ambassador : 100박 이상 및 2만 달러(USD) 사용
 조식 무료제공 브랜드 확대


이 외에도 ‘실버 이상의 모든 등급에 일정 금액 사용 조건이 추가되어 승급이 어려워 질 것’, ‘룸 업그레이드 및 라운지 엑세스 등의 등급별 보장 혜택이 약화될 것’ 등의 루머가 추가 확산되고 있다.


(동영상 출처: hotelnewsnow.com)


호텔 뉴스 나우(Hotel News Now)에서 공개한 메리어트 CEO 아르네 소렌슨(Arne M. Sorenson)의 인터뷰 역시 소문에 힘을 싣고 있다. 지난 3월 진행된 인터뷰에서 소렌슨은 “올해는 매우 중요한 해”라며, “하반기에 두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합하고 내년 초 새로운 이름의 프로그램을 론칭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리어트 리워즈 공식 트위터 계정은 “다음 주,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로운 변화(exciting changes)를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인터넷 상에 떠돌고 있는 루머의 진위여부는 다음주 메리어트의 공식 발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6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과 스타우트 호텔 & 리조트(Starwood Hotels & Resort Worldwide, Inc)가 인수합병 됐다. 그러나 양사의 로열티 프로그램은 독자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메리어트 리워즈와 SPG의 운용 체계가 상이했기 때문이다. 합병 당시 메리어트는 2018년까지 별도의 체계를 유지하되, 계정 연결과 포인트 교류 정책을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메리어트 & SPG 보너스 포인트 프로모션 ▶

글로벌 6대 호텔 멤버십 파헤치기 ▶

에디터 아이콘 이민희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Hot Clip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