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티웨이항공] 싱가포르 운항할 신규 항공기 도입 박차

by 에디터 아이콘 송송이 2019/02/11 705 views

싱가포르 노선의 운항이 가능한 보잉 737 MAX 8 기종의 첫 도입을 앞두고, 티웨이항공이 보다 체계적인 사전 준비를 이어간다.


(출처: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1월 29~31일 사흘간 싱가포르 현지 보잉사의 훈련센터를 방문, 보잉 737 MAX 8의 모의비행훈련장치(SIM, 시뮬레이터)를 통한 교육을 수행했다.


 이 자리에는 티웨이항공에서 운항 훈련(지상학/SIM/비행교관)을 담당하는 대표 교관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훈련에 참석한 이들은 제작사 교관들과 기존 기종과 신기종의 차이점 및 지상학 교육법에 관한 토론 후, 모의 비행훈련(적응 훈련, B737 MAX SIM FAMILIARIZATION FLY OUT)을 진행했다.


 귀국한 이들은 당시 습득한 모의비행훈련의 경험과 기법을 바탕으로 신기종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교수법 연구를 진행, 티웨이항공의 운항승무원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출처: 티웨이항공)


앞서 티웨이항공은 1월 24~25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보잉 EIS(Entry-Into-Service)팀이 주관하는 신기종 도입준비를 위한 컨퍼런스(T'way Boeing Regulatory Planning Conference)를 진행했으며, 안전 운항을 위한 철저한 사전 준비를 진행 중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총 4 대의 보잉 737 MAX 8를 도입한다. 보잉 737 MAX 8 기종은 기존 보잉 737-800 기종과 크기는 동일하나 항속거리(이륙부터 연료를 전부 사용할 때까지 비행거리)가 길어 싱가포르 등 더 먼 거리를 비행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창립 이후 신기종의 첫 도입인 만큼 각 분야별 철저한 교육과 준비를 이어갈 것"이라며, “선도적이고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고객분들을 모시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 뉴스 모아보기

저희도 저가항공 탑니다: 프고가 뽑은 최고의 LCC 

[이스타항공] '맥스8' 1호기 상업비행 시작 

[제주항공] 보잉사 B737-MAX8 50대 주문 

에디터 아이콘 송송이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