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새로운 LCC 탄생: 에어로케이, 플라이강원, 그리고 에어프레미아

by 에디터 아이콘 송송이 2019/03/05 1,311 views

국내 신규 저비용항공사(LCC)로 에어로케이, 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가 확정됐다.


ⓒ에어프레미아 Air PREMIA 


국토교통부는 5일 신규 항공면허 심사 결과 발표를 통해 에어로케이, 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에 항공 면허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LCC 면허 발급을 신청한 항공사는 강원도 양양 거점 플라이강원, 충북 청주 기반 에어로케이, 인천 기점 에어프레미아, 전남 무안의 에어필립 등 총 4곳이다. 


국토부는 이날 오전 민간위원 등이 참여하는 사업면허 심사위원회를 열고 에어필립을 제외한 신청 항공사들에게 LCC 신규 면허를 주기로 결정했다.


면허 심사는 신청사들이 제출한 사업운영계획서에 대해 자체 특별기획반(TF)의 검토를 통해 이루어졌다. ▲면허 결격사유(임원자격, 범죄경력 등) ▲물적요건(자본금, 항공기) 구비여부 ▲사업계획의 적정성(노선, 항공수요 확보 가능성) ▲재무능력 ▲항공안전 ▲이용자 편의 등을 갖추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폈다.


한편 이번에 면허를 발급받는 3개사는 향후 1년 내에 운항증명(AOC, 안전면허)을 신청하여야 하며, 2년 내에 취항(노선허가)을 하여야 한다. 불이행 시 귀책사유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면허가 취소될 수 있다. 


아울러 면허 심사시 제출했던 사업계획 대로 거점공항을 최소 3년이상 유지할 의무가 부여된다.


▶신생 항공사 '에어프레미아'가 궁금하다면?

FSC와 LCC 사이, 퓨전 항공사를 증명하다 

[에어프레미아] 5년 내 ‘차세대 항공기 B787-9’ 10대 도입 예정 

[에어프레미아] 비행 중 무료로 ‘카톡’도 가능…기내 서비스 계획 발표 

에디터 아이콘 송송이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