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싱가포르항공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후기

by 에디터 아이콘 최서윤 2018/04/06 8,816 views

안녕하세요! 

‘당신이 꿈꾸는 럭셔리 항공·호텔의 모든 것’

프레스티지고릴라의 Navy 에디터 최서윤입니다.



앞서 [싱가포르항공 ‘A380-800’] 싱가포르-홍콩 스위트 탑승기를 소개드렸었는데요. 


라운지만 해도 할 말이 많기 때문에 리뷰를 따로 가져왔습니다. 라운지 구경만 두시간인가… 처음 만나보는 세계였어요.



라운지 표시가 있는 곳으로 고고



싱가포르항공 라운지 쪽으로 가면 처음으로 보이는 곳이 ‘크리스 플라이어 골드 라운지(KRISFLYER GOLD LOUNGE)’라 여기로 들어가려고 했으나, 이곳은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곳이었어요.


싱가포르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둘다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이라, 저는 이번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을 했어요. 싱가포르-홍콩 편도 기준으로 약 2,400점 적립되더라고요. 퍼스트클래스 치고는 적은 편이죠?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실버크리스 라운지(SilverKris Lounge)’가 나옵니다.


이 안에는 ‘비즈니스클래스 라운지’와 ‘퍼스트클래스 라운지’가 따로 있고요.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안에는 또 ‘프라이빗룸(Private Room)’이 따로 있는 구조입니다. 




퍼클 라운지는 어떤 모습일까?




일단은 퍼스트클래스 라운지로 들어갑니다. 프라이빗룸은 오전 5시 30분에 오픈이라 저희가 갔을 땐 아직 준비가 안 된 상황이었거든요.

 



럭셔리하죠?

전체적으로 사람이 없어서 엄청 조용했어요.

 



좌석도 넘나 많음.

 


한 쪽에는 바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조명 때문인지 전체적인 분위기 때문인지 비싼 호텔 바에 온 느낌이었어요(사실상 비싼 호텔 바보다 더 비싼 바겠지만…)



싱가포르 모든 호텔에서 만날 수 있었던 TWG도 있고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 비싸보였던 술들…


사람이 없는 이른 시간이어서 없었지만, 평소에는 바텐더가 상주하고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칵테일 한잔 하고 탑승해도 좋겠네요.




1차 식사: 간단한 뷔페


 


라운지 한 쪽에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뷔페형식이었고 음식 퀄리티는 엄청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은 수준이었어요.

 




국수나, 딤섬 등 중국풍 요리가 많았던걸로 기억해요.

 





모두 향신료 냄새가 나는 싱가포르 음식들 ㅎㅎ

 




샌드위치와 치즈가 맛있었어요.


문사원이 좋아했던 하겐다즈도 종류별로-




초초초 럭셔리한 샤워실



 


급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컴퓨터 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중요한 샤워실이 있습니다!ㅎㅎ

 


이게 화장실인줄 아셨죠? 이게 샤워실 중 하나입니다… 이런 샤워실이 몇 개가 있어요. 


솔직히 뷔페나 전반적인 공간들을 보고는 ‘퍼스트클래스 라운지도 그렇게 특별한건 없구나’ 느꼈었는데, 샤워실을 보니까 클라쓰가 다르더라고요.



호텔인줄

 

 


어메니티도 이렇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프라이빗룸으로 가볼까?



싱가포르항공 퍼스트클래스에 대해서 좀 안다 하시는 분들은 ‘프라이빗룸’을 얘기 하시더라고요.


저희가 퍼스트클래스 처음 들어갔을 때, 직원이 제일 먼저 이야기 한 것도 이곳이었어요. ‘프라이빗룸이 아직 준비가 덜 됐으니 이 곳에서 쉬고 있으면 데리러 오겠다’고요.


과연 어떤 곳이기에?


 



퍼스트클래스 라운지도 조용했지만 여기는 더더 조용했습니다. 목소리도 낮춰야 할 정도로요.

 


이렇게 정말 혼자 쉴 수 있는 방들도 마련되어 있었고요.

 


한 쪽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인데, 퍼클 라운지 식사 공간과는 차원이 다르죠?ㅎㅎ 웬만한 레스토랑보다 더 럭셔리한 분위기

 




한 쪽에는 간단한 뷔페가 있어요. 샌드위치도 더 맛있어 보였어요… (프라이빗룸에 이런게 있을지 모르고 밖에 있는 라운지에서 배불리 먹었는데)

 


중요한 건, 프라이빗룸에서는 이렇게 개별 주문을 받아서 식사를 준비해 줍니다. 


어떤 프고 팬의 말에 따르면, 저녁에는 랍스터를 준다는데????????????????????? 아침이라 스크램블에그로 만족해야 했던 1인.. 

 


싱가포르항공은 여러모로 저녁에 퍼스트클래스를 타는게 이득인가봐요. 기내식도 브런치로 간소하게 나오고, 라운지에서 랍스터를 먹을 수 있는 기회도 사라지고 말았어요 ㅠㅠㅠㅠ




총평



싱가포르항공 퍼스트클래스 라운지는 시설 면에서는 최고의 라운지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안내 서비스가 너무 부실했습니다. 저희가 체크인을 할 때 게이트를 안내 받지 못했기 때문에 라운지에 가면 개별적으로 안내를 받을 줄 알았어요. 퍼스트클래스 고객들이 몇 안되기 때문에 의전 서비스를 기대했던거죠. 


그러나 탑승 시간이 다가와도 아무도 안내를 해주지 않길래 가서 물어봤더니 나가서 게이트를 찾아 가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퍼스트클래스에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한걸까요?ㅎㅎㅎㅎ


어쨌든!!! 싱가포르항공 퍼스트클래스 스위트 타시는 분들! 라운지에서 게이트로 가는 전용 출구라든가, 의전 서비스 같은 것은 없으니 시간 잘 맞춰서 게이트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이상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싱가포르항공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디터 아이콘 최서윤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Hot Clip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