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 이그제큐티브 (Novotel Ambassador Seoul Dongdaemun : Executive)

by 에디터 아이콘 이정현 2018/07/24 6,362 views

7월 1일 오픈한 따끈따끈한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를 취재차 다녀왔다. 오픈한 지 한 달도 안된 호텔이자 세련된 디자인, 무엇보다 루프탑 수영장&BAR까지! 제대로 된 여름 호캉스를 즐길 수 있겠다는 기대감 가득히 출발하였다.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필자처럼 5호선을 탔다면 7번 출구로, 2호선이나 4호선을 탔다면 12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7번 출구는 골목을 지나기 때문에 밤에 이동할 때는 12번 출구가 좋을 것 같다.)

+ 정문 가까이에 공항 셔틀 버스 정류장이 있다.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후문)


엄청난 더위에 부랴부랴 호텔로 들어갔다.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은 1층 로비에 컨시어지 데스크가 있고, 체크인 데스크는 20층에 있다.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엘리베이터까지 간단한 안내를 해주셨다.


엘리베이터는 정문을 기준으로 왼쪽에 6대, 오른쪽에 2대가 있는데, 왼쪽 엘리베이터 중 2대는 지하층과 1층, 체크인 및 부대시설들이 있는 2층, 20층, 21층만 이동 가능하다.


Tip.
· 셔틀버스: 광화문, 경복궁, 시청 등까지 이동 가능한 셔틀 버스가 있다. 목적지에서 호텔까지 이동하는 픽업 서비스는 (아직?)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호텔에서 해당 목적지로 이동할 때만 이용할 수 있다. 시간 및 위치는 아래 사진 참고.
· 베이커리 ‘THE DELI’가 1층에 위치해 있다.


(출처: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홈페이지)

(1층 베이커리 THE DELI)



체크인



체크인 층인 20층.



엘레비에터에서 내리자 화려한 영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로비(20층)에서 받은 인상은 '와- 깨끗하다. 그리고 한국적이다.'



루프탑 다음으로 가장 높은 층이기 때문에 전망이 좋다. 애초에 위치상 엄청난 뷰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확 트인 기분은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앉아서 쉴 공간들이 많아서 체크인까지 기다리거나 잠깐 담소를 나누기 위한 휴식에는 매우 좋은 컨디션!



특이하게 체크인 데스크 6개가 각각 있다. 사람이 붐비는 체크인/체크아웃 시간대에 보다 빠르게 응대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얼리체크인은 객실 상태에 따라 가능할 수도 있다. 필자의 경우 원래 체크인 시간(3시)보다 빠른 2시에 할 수 있었다. 

체크인 시 카드 번호를 남겨야 하는데 디파짓을 따로 내지는 않는다. 

라운지, 부대시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 받고 배정 받은 18층으로 이동했다.




객실



우선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객실에 대해 알아보자.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은 호텔 타입레지던스 타입이 있다. 호텔에서는 스탠다드, 슈페리어, 이그제큐티브, 스위트가 있고, 레지던스에는 레지던스 스튜디오, 레지던스 디럭스 1베드룸, 레지던스 프리미어 1베드룸, 스위트가 있다. 필자는 짧은 1박 호캉스를 혼자 즐길 예정이었기에 호텔을 택했다. 호텔을 기준으로 객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스탠다드 객실은 약 7평 크기로 더블 베드이다. 슈페리어 객실에서는 트윈, 트리플, 더블 베드 선택이 가능하며, 스탠다드 보다 2-3인용 소파가 들어갈 정도로 약간 더 크다. 이그제큐티브 객실은 슈페리어와 크기는 거의 동일하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객실에 네스프레스가 비치되어 있고, 더 고층에 배치된다.



필자가 선택한 객실은? 이왕 즐기는 호캉스 제대로 쉬어보자, 이그제큐티브!


1층 로비에서부터 봤던 디자인 컨셉이 문에서도 여실히 표현되어 있다.



객실조차도!



문을 열자마자 감탄했다-
깔끔하면서도 호텔 전체를 관통하는 인테리어 컨셉이 객실까지 구현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분위기라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객실 크기는 약 8평 정도.




좌측에 화장실이 있고 그 안으로 침실 공간이 이어진다.



침실에는 침대와 데스크, 2~3인용 소파가 전부.




그.런.데.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리조트’에는 지니가 있다!!!



호텔 정보, 객실 조명/온도 조절, 룸서비스, 호텔용품 요청을 터치 또는 지니 서비스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지니 뮤직 서비스도 제공된다! 

지니야 노래 틀어줘! 지니야 분위기 있는 재즈 틀어줘! 지니야 조명 꺼줘! 지니 덕분에 외롭지 않은 호캉스였다. ㅎㅎ (내 집에도 두고픈 뽐뿌가..)



침대는 매우 푹신푹신!
침구 상태로부터 이 호텔이 신상 호텔이다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다만 TV 위치가 좀 애매하다. 기둥 때문에 TV가 침대 가운데가 아닌 우측에 걸려 있다.



미니바는 단출하다. 아래 선반을 열면 냉장고가 있다.
(호텔 주변에 GS25 편의점이 있다.)





다음으로는 욕실



욕실 문이 슬라이딩 도어로 닫힌다. (무겁다..)


(욕실 문이 닫힌 모습)

따로 욕조 없이 샤워실만 있으며, 샤워실과 화장실도 슬라이딩 도어 방식이다.
화장실에 비데용 리모콘이 있는데, 터치가 매우 민감하다. (궁금해서 들었는데 마구 눌려서 당황했다..)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의 어메니티. 



샤워 용품으로는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이 있으며, 말그대로 蕪향이다.

그리고 일회용 칫솔과 치약, Comb Set, Sewing Kit, Vanity Set 등 다양한 일회용품들이 구비되어 있다. (Vanity Set에 네일 버퍼도 있다!)



객실 뷰는?
위치상 대단한 뷰는 기대하기 어렵다.
하지만 높은 층을 배정 받는다면 시원한 뷰는 볼 수 있다.



창문이 깨끗해서 맑은 하늘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었다. (하지만 뷰는 국립중앙의료원뷰..)

Tip.
· 객실 크기가 작아 보이지만 입구쪽에 캐리어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걱정말 것!
· 입구쪽에 옷장이 있다. 그 안에는 옷걸이, 슬리퍼, 다리미set, 금고 등이 구비되어 있다.




부대시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시간: 6:30 AM ~ 10:00 PM

필자가 묵은 객실, 이그제큐티브 투숙객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체크인 또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할 수 있다! 필자는 처음에 20층으로 안내 받아 아무 생각 없이 그곳에서 체크인 했다. (이그제큐티브 투숙객이라면 꼭 기억하자!)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타임 테이블은 아래와 같다.
- 아침식사 6:30 AM - 10:00 AM *
- 애프터눈 티 서비스 2:00 PM - 4:00 PM
- 저녁 해피아워 5:30 PM - 7:30 PM / 주류 서비스 5:30 PM - 8:00 PM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조식은 일요일 오전에만 이용 가능하다. 일요일 외에는 다른 객실과 동일하게 20층 뷔페 ‘FOOD EXCHANGE’에서 조식을 이용한다.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 인테리어 중 최고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가 아닐까.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느낌 있는 사진이 나왔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전용 미팅룸이 투숙 당 2시간 무료로 제공된다.




1) 애프터눈티 서비스

필자는 당일 점심식사를 하지 않고 취재를 하러 갔다. 왜냐하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2시부터 ‘애프터눈티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했기 때문!

하지만 사전조사를 해야 했다. 이름만 믿고 무작정 갔는데 이게 웬걸



저 쿠키가 끝이었다. (응??)


꼬르륵거리는 배를 채울 수 있는 것은 아이스커피와 저 작디 작은 쿠키뿐이었다. 기대와 다른 서비스에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직원분께서 너무 친절히 응대해주셔서 티도 내지 못하였다. (라알못인 필자 탓인걸로..)



2) 해피아워 / 주류 서비스


하지만 해피아워는 달랐다!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샐러드, 연어, 고기, 스프, 과일 디저트류가 있었고,



음료와 맥주, 양주, 와인 등 주류도 무제한으로 제공되었다.




이렇게 첫 식사 완성! 

아- 해피




수영장
이용시간: 실내 수영장 07:00 AM~ 10:00 PM / 루프톱 야외수영장 - 07:00 AM~ 06:00 PM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을 여름 호캉스로 강력 추천하는 이유!

바로, 수영장!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에는 실내 수영장과 실외 수영장(루프탑)이 있고,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실내 수영장의 위치는 20층, 루프탑 수영장의 위치는 21층이다.

수영장 출입은 20층 로비에서 (체크인 데스크를 마주보는 기준) 우측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IN BANLANCE’라는 입구 또는 루프탑 21층으로 바로 올라가도 가능하다. (당시 기준으로 여름 성수기에는 출입에 제한이 있을지도!)



수영장 수심이 1.2m. 따라서, 실내 수영장은 12세 미만 어린 아이는 성인 보호자 동반 하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루프탑 수영장은 만 19세 이상 성인만 이용 가능하다.

참고로, 여름 성수기(7/20~8/15)에는 1박당 1회 입장으로 제한된다고 한다. (체크인 시 제공된 수영장 이용 쿠폰 사용) 그리고 해당 기간 동안에는 루프탑 수영장 또한 연령 제한 없이 아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여유 있는 여름 호캉스를 즐기려면 이 타이밍은 피해야 할 것 같다.



날이 더워 루프탑 수영장으로 바로 향했다. 루프탑 수영장의 크기는 12.7m X 4.7m X 1.2m. 수영장은 햇빛이 그대로 오기 때문에 매우 따갑다. 하지만 주변에 있는 여러 개의 선베드 마다 파라솔이 있어 걱정 없이 쉴 수 있다.




그리고 물은 매우 깨끗하다- (아직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일지도 모르지만)


(수영장 물 속에 유리와 같은 공간이 보이는가? 실내 수영장과 이어지는 창문과 같은 공간으로 서로 수영하다 눈이 마주칠 수도 있다. ^^ㅎㅎ)


루프탑 수영장과 실내 수영장은 별도 계단으로도 이어져있다.



실내 수영장의 크기는 15.6m X 5.8m X 1.2m로, 조금 더 크다.




수건과 킥판도 구비되어 있다. 수건은 따로 개수 제한은 없었지만 이용할 때 방번호를 물어본다. 구석에 작은 사물함이 있었는데 문의해보니 아직 이용 불가하다고 한다.



1개의 자쿠지가 있다. 온도는 35~36도 정도.



일찍 마감되는 루프탑 수영장과 달리 실내 수영장은 저녁(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유리창을 통해 보이는 모습이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피트니스센터
이용시간 07:00 AM~ 10:00 PM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IN BALANCE’ 입구.



피트니스 센터는 이 입구로 들어가 좌측을 따라 쭉 가면 된다. (따로 입구가 있는데 당시는 해당 문으로는 출입하지 말 것!이라는 안내판이 있었다.)



피트니스 센터 내부에는 다양한 운동 기구들이 있다.






운동복은 대여 가능하며, 피트니스 센터 안에 있다. (운동화는 대여 불가)



화장실은 센터 내에 있으나, 샤워실(탈의실)은 아까 피트니스센터 입구로 들어오는 중간 복도에 있다.


탈의실을 잠깐 소개하자면 ‘IN BALANCE’ 입구로 들어와 좌측에 있는데, 수영장와 피트니스 센터가 함께 이용한다.



탈의실에는 3개의 샤워칸이 있고, 사우나가 있다. 간단한 샤워용품 및 드라이기 등이 구비되어 있어 따로 챙겨오지 않아도 된다.


(이용하는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촬영하였습니다)


캐비넷은 바깥 복도와 샤워실 내부에 모두 있다.



키즈존
이용시간: 08:00 AM~ 08:00 PM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를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 호캉스로 찾는 이유 1번이 레지던스형 객실이라면 2번은 이 키즈존이다.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에는 아이를 위한 키즈존이 있다. 그곳에서 소꿉놀이, 미끄럼틀, 그림 그리기, 책 읽기 등 다양한 놀이들을 즐길 수 있다. (객실키로 출입)


놀라웠던 것은 플레이스테이션이 2대나 있었다는 점! 좀 더 넓은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을 놀이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어른들은 출입 불가라는 안내는 없었지만 준비된 타이틀이 어린이용이다.)




루프탑바
운영시간: (주중) 06:00 PM~ 00:00 AM / (주말) 12:00 PM~ 00:00 AM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의 루프탑은 낮에는 수영장, 밤에는 바(BAR)로 이용된다.


(운영 종료한 루프탑 수영장)


루프탑 바를 따로 이용하지 않았지만 분위기는 베리굳-!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나중에 친구들과 다시 와도 좋을 것 같았다.




아침에 다시 와 본 루프탑




조식



위에서 언급했듯 토요일 숙박 외에는 이그제큐티브 투숙객 또한 조식을 20층 뷔페에서 이용한다. (2018년 7월 기준)




조식 FOOD EXCHANGE

이용시간: 6:30AM ~ 10:00AM

조식 불포함 투숙 시 따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조식 가격은 38,500원.



조식 뷔페 또한 인테리어는 합격!



다만 테이블 간격이 넓지 않은 편이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때에는 동선에 불편함이 있을 것 같다.



음식 테이블은 따로 분리 되어 있다. 입구에 있는 샐러드와 주스바 코너, 벽면에 있는 냉장고(과일, 요거트 등)와 베이커리 코너, 가운데 있는 한식 등 메인 요리 코너, 그리고 우측 안쪽에 핫푸드 코너가 있다.





맛 또한 Good!

음식 종류는 많지는 않지만 조식으로 있어야 할 것들은 다 있는 편이다. 무엇보다 조식이지만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좋았다! (달걀 요리도 많았다~)






총평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리조트’는 인테리어 모던하면서도 한국적인 분위기로 깔끔하여 어디에서 카메라를 들어도 분위기 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이었다.

이번 호캉스가 기억에 남을 또 다른 이유. 직원들이 모두 친절하였다. 궁금한 것이 많아서 이것저것 물어보았는데 모두 친절하게 답변해주었고, 혼자 있으니 사진도 찍어주었다. (안부를 묻는 직원도 있었다.ㅎㅎ) 그리고 어딜 가더라도 청소하시는 분들이 보일 정도로 호텔이 청결했다.

내가 지금 갓 오픈한 신상 호텔에 있다!라는 것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던 곳

시원한 수영장에서, 깔끔한 객실에서, 친절한 서비스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이곳. 시원한 여름 호캉스를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리조트’!

에디터 아이콘 이정현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you will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