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혜택 대방출 (feat.호덕들을 위한 카드 출시)

by 에디터 아이콘 ROSE 2021/03/18 620 views

하늘길이 막힌 지 어느덧 일 년이 지났다. 사람들의 여행 패턴도 달라진 지 오래다. 이제 해외가 아닌 국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코스보다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호캉스로 모두 눈을 돌렸다. 호텔에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이 많아지니 프고 에디터로서는 기쁠 따름! 하지만 여러분이 진정한 호텔 덕후가 되고 싶다면 필요한 게 하나 있다. 


바로 호텔 멤버십. 


‘에이 호텔 몇 번 가는데 멤버십까지 있어야 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혜택은 생각보다 쏠쏠하다. 오늘은 글로벌 호텔 체인 멤버십 중에서도 메리어트 본보이에 대해 소개하겠다. 



No.1 글로벌 호텔 체인 멤버십

메리어트 본보이



(출처: 메리어트)


(출처: 메리어트)


메리어트 계열 호텔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건 알고 있겠지?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들은 무려 전세계 7,500개 이상의 호텔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텔이 13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위치해 있고, 산하 브랜드만 해도 30개나 되니 규모로는 따라올 자가 없지. 특히 우리나라에만 총 27개나 되는 호텔이 있어 해외여행이 불가한 시국에도 혜택을 쏠쏠하게 챙겨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출처: 메리어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브랜드 한눈에 보기]

*럭셔리 브랜드 JW 메리어트, 리츠칼튼, 에디션, 럭셔리 컬렉션, W호텔, 불가리, 세인트레지스


*프리미엄 브랜드: 메리어트, 쉐라톤,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 델타 호텔 앤 리조트, 르메르디앙, 웨스틴, 르네상스, 오토그래프 컬렉션, 디자인 호텔, 게이로드,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셀렉트 브랜드: 코트야드, 포포인츠, 스프링힐 스위트, 프로테아, 페어필드 인 & 스위트, AC, 알로프트, 목시


*장기 투숙 브랜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레지던스 인, 타운플레이스 스위트, 엘레멘트


[우리나라에 있는 메리어트 계열 호텔은?]

*럭셔리 브랜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프리미엄 브랜드: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 대구 메리어트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셀렉트 브랜드: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알로프트 서울 강남, 알로프트 서울 명동, 코트야드 서울 판교,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수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 목시 서울 인사동


*장기 투숙 브랜드: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메리어트 본보이 등급별 혜택



(출처: 메리어트)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등급은 총 6단계로 구성되며 호텔에서 사용하는 비용 미화 1달러 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엘레멘트, 레지던스 인, 타운플레이스 스위트 호텔에서는 미화 1달러 당 5포인트)메리어트 본보이 참여 호텔과 리조트에서는 무료 가입만으로도 공통 혜택(회원에 해당)을 누릴 수 있어 좋다. 등급별 대표 혜택은 다음과 같다. 


회원(Member) 공통 혜택

: 무료가입 시 받게 되는 등급

▶회원 전용 요금

▶메리어트 본보이 앱으로 간편 체크인/체크아웃

▶모바일 객실 키 이용

▶무료 와이파이


실버 엘리트(Silver Elite)

: 연간 10~24박

▶투숙 당 10% 보너스 포인트 적립

▶얼티미트 예약 보장

▶체크아웃 시간 연장 우대(가능한 경우)


골드 엘리트(Gold Elite)

: 연간 25~49박

▶투숙 당 25% 보너스 포인트 적립

▶투숙 시 250 또는 500 보너스 포인트 제공 (브랜드에 따라 다름) 

▶최대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 시간 연장 (가능한 경우)

▶룸 업그레이드(가능한 경우)


플래티넘 엘리트(Platinum Elite)

: 연간 50~74박

▶투숙 당 50% 보너스 포인트 적립

▶웰컴 기프트: 투숙 시 포인트 or 조식 or 욕실 어메니티 중 택1

▶연간 기프트: 5박의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 or 실버 엘리트 등급 기프트 제공 or 선호하는 매트리스 40% 할인 or 5박의 엘리트 숙박 크레딧 or 100달러 자선단체 기부 중 택1

▶라운지 및 무료 조식 이용 (참여 브랜드에서 가능)

▶최대 오후 4시까지 체크아웃 시간 연장(리조트와 컨벤션 호텔은 확인 필요)

▶엘리트 전담 지원 서비스


티타늄 엘리트(Titanium Elite)

: 연간 75~99박

▶투숙 당 75% 보너스 포인트 적립

▶웰컴 기프트: 투숙 시 포인트 or 조식 or 욕실 어메니티 중 택1

▶연간 기프트: 5박 스위트 나이트 어워드 or 1박 무료 숙박 어워드 or 골드 엘리트 등급 선물 제공 or 선호 매트리스 40% 할인 or 5박 엘리트 숙박 크레딧 or $100 자선단체 기부 중 택1

▶도착 48시간 전 예약 시 언제든 객실 보장(오후 3시까지 예약 시)

▶유나이티드 마일리지 플러스 프리미어 실버 등급 무료 획득 


앰배서더 엘리트(Ambassador Elite)

: 연간 100박 & 연 1만 4천 달러 지출(2022년부터는 사용금액 2만 달러로 상향)

▶티타늄 엘리트 멤버 등급 모든 혜택

▶앰배서더 서비스(전담 직원 서비스) 

▶Your24 서비스(체크인/체크아웃 시간 자유롭게 선택 가능 & 24시간 스테이 가능) 


모든 등급의 혜택은 한 단계 아래 등급 혜택을 기본적으로 가져오며 호텔 브랜드와 상황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될 수 있다. 내가 높은 등급까지 올라갈 자신이 없더라도 일단 멤버십에 가입해 놓는 편이 좋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이 되면 회원 전용 요금, 모바일 객실 키, 무료 와이파이, 앱 체크인 등 유용한 혜택들을 무조건 받을 수 있으니까!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잘 쓰는 꿀팁



포인트는 생각보다 금방 모인다. 보통 호텔에서 사용하는 금액 1달러당 10포인트가 모이고 만약 높은 등급의 멤버라면 포인트 쌓이는 속도는 훨씬 빠를 것. 그럼 이 포인트를 어떻게 써야 잘 썼다고 소문이 날까.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포인트 투숙이다. 


(1) 포인트 무료 투숙 or 객실 요금 일부 포인트 결제


[호텔 카테고리별 포인트 요금]

(출처: 메리어트)


호텔 카테고리별 포인트 요금을 참고해서 계산해보자. 등급별 보너스 포인트 제공 등이 있어 투숙 횟수는 상이하지만, 쉽게 예를 들어 회원 등급인 여러분이 30만원짜리 호텔에 5~6번 공식 채널에서 예약하여 유료 투숙하면 카테고리 3에 해당하는 호텔을 비수기에 무료로 묵을 수 있는 것이다. (회원 등급별, 환율 적용 등에 따라 상이함) 


국내에서 카테고리 3에 해당하는 호텔은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코트야드 수원 등이 있다. (2021년 2월 기준)


[호텔 카테고리별 현금+포인트 요금]

(출처: 메리어트)


열심히 모은 포인트를 한 번에 털기 아깝다면 현금과 섞어서 지불하는 방법도 있다. 훨씬 저렴하게 숙박 가능한 꿀팁!


(2) 다이닝, 스파 등 숙박 외에 사용

(출처: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꼭 투숙할 때만 포인트를 쓸 필요는 없다. 메리어트 본보이 참여 호텔의 다이닝, 스파 등 투숙 외에서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 국내 메리어트 호텔만 해도 27개나 되는데 그 호텔들의 부대시설까지 눈을 돌리면 포인트 사용할 곳이 굉장히 많아진다. 


(3) 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기

(출처: 메리어트)


마지막은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것. 메리어트는 총 42개의 항공사들과 제휴(2021년 2월 기준)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도 포함된다. 모든 항공사는 이용하는 호텔 등급에 따라 1달러 당 1~2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이미 적립한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다. 이 경우에는 대부분의 항공사가 포인트와 마일리지를 3:1로 전환시키며 일일 최소 3천 포인트에서 24만 포인트까지 전환 가능하다. 



프고 에디터가 추천하는 메리어트 호텔



듣다 보니까 끌리긴 하는데 메리어트 호텔이 너무 많아서 어딜 가야할 지 모르겠네 하시는 분? 지금부터 프고가 메리어트 호텔 몇 군데를 간단하게 추천해보려 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메리어트 럭셔리 브랜드에 속해 있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고속터미널역과 연결되어 있어 몰캉스하기 좋다. 객실도 깔끔하고 좋지만 맛있는 음식에 의의를 두시는 분들이라면 라운지 입장 가능한 룸타입을 추천한다. 그 외에도 모든 호텔 컨디션과 서비스가 ‘호텔의 정석’같은 곳이다. 완벽한 럭셔리 호텔에 머무르고 싶다면 JW 메리어트부터 다녀와 보시길!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킹 스위트룸 리뷰 보러가기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얼마 전 다녀온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이 호텔 역시 클럽 어세스 가능한 룸으로 가서 해피아워와 조식까지 즐기는 걸 추천드린다. 가격대가 생각보다 괜찮기 때문! 객실이 모두 고층에 있어 특히 밤과 낮 모두 예쁜 뷰를 보여줘서 분위기가 좋았던 호텔이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클럽 코너룸 리뷰 보러가기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은 카테고리 4에 해당되는 호텔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원목바닥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서울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서 남대문 시장, 남산, 명동, 광화문과 경복궁 등 주요 관광지가 가까워서 좋다.


▶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서울타워뷰 프리미엄룸 리뷰 보러가기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출처: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은 깔끔하고 모던한 객실을 가지고 있다. 역시 압구정 한가운데에 위치해 접근성이 아주 좋다.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호캉스 하고 싶을 때 혹은 비즈니스 차로 묵을 때 강력 추천한다. 



알로프트 서울 명동


(출처: 알로프트 명동)


‘알로프트 명동’을 100%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몰캉스다. 쇼핑의 메카 명동에 위치해 있으니 근처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부터 SPA 브랜드까지 쫙 돌 수 있다. 쇼핑이 끝난 후에는 W XYZ바에 가서 칵테일 한 잔 마시면 기분전환 끝!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출처: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친구들과 룸콕 하고 싶다면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를 추천한다. 침실도 넉넉해서 여러 명이 묵을 수 있는 데다가 취사가 가능하고 주방용품들도 다 구비돼 있다. 여기가 집인지 호텔인지 헷갈리는 정도. 이 시국에는 가장 인기 많은 곳이 아닐까 싶다! 



메리어트 혜택 신용카드 출시!?




마지막으로 아주 흥미로운 소식이 하나 있다. 곧 메리어트 혜택 신용카드가 출시된다는 것! 포인트 적립, 무료 숙박, 조식 할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 정말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이 들어있다고 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호텔 덕후들에게 딱 어울리는 카드임에 틀림없다. 당신이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에 가입하기로 결정했다면 알짜카드를 사용하면서 포인트도 빠르게 적립하고 좋은 혜택들을 모두 챙겨 가길 바란다!  

에디터 아이콘 ROSE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