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린이부터 호텔 덕후까지! 호캉스 200% 만족하는 법 총정리

by 에디터 아이콘 ROSE 2021/06/30 1,913 views


안녕, 역마살이 세 개나 있는 에디터 ROSE다. 럭셔리 항공, 호텔과 신용카드에 대한 콘텐츠를 2년째 만들고 있다. 세 분야에 대해서는 거의 네이버 지식인만큼이나 주변인들의 질문을 받는 편인데 요즘에는 특히 ‘호텔’에 대한 질문이 늘었다. 해외여행이 막히니 다들 국내 호캉스를 찾나 보더라. 대부분은 아래와 같은 얘기들이다. 


“국내호텔 중에 어디가 제일 좋아?”

“같은 돈 주고 가는데 너는 혜택을 왜 이렇게 많이 받아?”

“멤버십은 호텔 엄청 많이 가는 사람만 가입하는 거 아냐?”


오늘은 그 질문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다. 호린이부터 호텔 덕후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호캉스를 하는 법, 지금 바로 공개한다. 



STEP 1. 멤버십을 활용하자 


(출처: 메리어트)


먼저 자주 가는 호텔 브랜드의 멤버십에 가입해야 한다. 가장 추천하는 건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메리어트 계열 호텔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건 알고 있겠지?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들은 무려 전세계 7,600개 이상의 호텔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텔이 133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위치해 있고, 산하 브랜드만 해도 30개나 되니 규모로는 따라올 자가 없지. 특히 우리나라에만 총 28개나 되는 호텔이 있어 해외여행이 불가한 시국에도 혜택을 쏠쏠하게 챙겨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국내 메리어트 호텔


[럭셔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프리미엄]

대구 메리어트 호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부산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셀렉트]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수원

코트야드 서울 판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알로프트 서울 강남

알로프트 서울 명동

목시 서울 인사동


[장기투숙]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등급은 총 6단계로 나눠진다. ‘나는 일년에 호텔 몇 번 안 간다”며 망설이는 호린이들도 일단 가입은 해 두자. 무료 가입만으로도 받을 수 있는 공통 혜택이 꽤 많으니까.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STEP 2. 신용카드를 활용하자 



(출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제공)


호린이 등급을 벗어났다면 멤버십과 더불어 신용카드를 활용해보자. 얼마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신한카드가 손을 잡고 PLCC인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카드명에서도 느껴지듯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리미엄 카드다. 그래서 연회비가 조금 높다. 국내전용으로 발급 시 26만 4천원, 해외겸용은 26만 7천원. 


하지만 당신이 진정한 호텔 덕후라면 이런 연회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만족스러운 혜택을 누려볼 수 있을 것이다.


◆무료숙박권

(출처: 메리어트 본보이 공식 사이트)


일단 전세계 메리어트 호텔에서 연 1회 무료 숙박권이 제공된다. 다들 알다시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7,600여개의 호텔이 있고 국내에만 무려 28개 호텔을 운영 중이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아주 넓다. 이 무료 숙박권만 잘 활용해도 연회비의 대부분은 돌려받는 셈. 


(출처: 메리어트 본보이 공식 사이트)


단, 1박 당 3만 5천 포인트 이하 호텔에서 묵을 수 있다. 스탠다드 기준으로는 카테고리 5까지다. 또한 신용카드 발급 후 연회비 청구 주기동안 100만원 이상(일시불/할부) 사용해야 혜택이 제공된다. 


◆골드 엘리트 자동 승급

카드 이용객은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골드 엘리트 등급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원래는 연 25박을 투숙해야 얻을 수 있는 등급. 


PART 1에서도 설명했듯이 골드 엘리트 등급이 되면 투숙 당 25% 보너스 포인트가 적립되고 객실 업그레이드(이용 가능할 경우),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이용 가능할 경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숙하는 호텔 브랜드에 따라 웰컴 기프트도 250 또는 500포인트가 주어진다고. 


-공식홈페이지 혜택 페이지 바로가기▶


◆10 엘리트 숙박 크레딧 제공

(출처: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광고 中)


그런데 잘만 하면 골드 엘리트가 아닌 플래티넘 엘리트로 승급할 수도 있다. 연 1회 10 엘리트 숙박 크레딧이 또 제공되기 때문. 플래티넘 엘리트 승급 기준인 연간 50박 중에 5분의 1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셈이다. 만약 연회비 주기 내 이용금액이 6천만원 이상이면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이 자동 부여된다.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적립

다음은 이 카드의 기본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1천원 당 1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한 해외/항공/카페에서는 1천원 당 3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특별적립1), 메리어트 호텔에서는 5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가 적립된다(특별적립2). 특별 적립 건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니 참고하자.


◆국내 메리어트 참여 호텔 조식 5만원 할인

(출처: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국내 메리어트 참여 호텔에서 연 2회 조식을 각각 5만원 할인해주는 혜택도 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을 충족하고 총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된다. 


골드 엘리트 회원의 경우 아태지역 메리어트 호텔에서 12세 이하 어린이 자녀에게 조식이 무료 제공된다는 점도 잊지 말자. 


◆공항 라운지 무료 입장

The Lounge Members 공항 라운지를 연 4회 무료 이용할 수도 있다. 역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충족 시 제공되는 혜택. 하루 빨리 해외여행 가는 날이 와서 이 혜택도 알차게 쓸 수 있길 바란다. 


더 자세한 카드 혜택이 궁금하다면 위 사진을 클릭해보자! 



P.S



잠깐! 아직 끝나지 않았다. 성공적인 호캉스를 위한 마지막 비법.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활용법과 프레스티지고릴라가 추천하는 메리어트 호텔들. 지금 바로 확인하러 가자. 여러분의 호캉스가 항상 완벽하길 바란다. :-)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더 자세히 알아보기 



*이 글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제작비 지원을 받았습니다. 



<유의사항>

※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연회비: VISA(해외겸용) 267,000원, Local(국내전용) 264,000원

- 계약 체결 전 카드상품 이용조건 등에 관한 상세사항은 상품설명서, 약관 및 홈페이지를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해당 금융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은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 법정 최고금리(24%)이내"에서 적용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약정금리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 그 외의 경우 :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신용평점이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는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연체할 경우, 결제일이 도래하지 않은 모든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2021-C1h-05252호(2021.06.18~2022.06.17) 


에디터 아이콘 ROSE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