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 이코노미석 업그레이드 총정리

by 에디터 아이콘 GRAY 2019/04/30 1,586 views

에티하드항공이 이코노미클래스 캐빈 업그레이드 내용을 공개했다.


(출처: 에티하드항공)


이번 업그레이드는 ①탑승객이 자신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단말기로 개인화된 무선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것②새로운 이코노미클래스 기내식을 도입한다는 두 가지 변화가 요지다.


우선, 에어버스 A320A321 기종의 이코노미클래스 캐빈이 8월까지 점진적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이 비행기의 탑승객들은 급속 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홀더를 장착한 시트에 앉게 된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스크린 대신 설치되는 이 홀더에 탑승객이 자신의 스마트 기기를 꽂아 에티하드의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무료로 무선 스트리밍할 수 있다. 300시간 이상의 다양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전세계 영화, HBO와 유니버설 쇼와 같은 프리미엄 TV 프로그램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승객들은 비행 전 앱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된다. 


(출처: 에티하드항공)


또한 3시간 이상의 비행에서 제공되는 기내식으로 계절에 맞는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고품질의 비스트로 스타일 식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커틀러리는 85% 가볍고 기체의 무게와 연료소비를 줄인다. 에티하드항공은 2022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80% 감소시킬 계획이다. 


별도로 판매되는 ‘Sweet or Salty’ 메뉴는 메인메뉴와 함께 타파스 박스, 핫 디쉬, 그리고 프리미엄 다과를 맛볼 수 있도록 대폭 늘렸다. 해당 서비스는 Bateel, Starbucks, Thorntons, Cawston Press, Heavenly, Perrier and Barebells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강화될 예정이다.


▶프고의 에티하드항공 관련 글 모아보기

[에티하드항공] 인천-아부다비 비즈니스석 탑승기

[에티하드항공] 싱가포르-아부다비 퍼스트스위트 2인석 탑승기

[에티하드항공] ‘퍼스트클래스 라운지 앤 스파’ in 아부다비

[에티하드항공] 'Choose Well' 서비스 런칭…이코노미석에서 일등석 기내식 먹는다 

에디터 아이콘 GRAY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