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호텔 ‘조선 팰리스 강남’, 5월 25일 오픈

by 에디터 아이콘 CORAL 2021/04/07 793 views

오는 5월 25일, 조선호텔앤리조트(구 신세계조선)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조선 팰리스’가 공식 오픈한다. 


(출처: 조선 팰리스 공식 홈페이지│그랜드리셉션)


강남 테헤란로 옛 르네상스호텔 부지에 들어서는 조선 팰리스는 5월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를 진행중이다. 애초 4월 개장 예정이었으나 내부 인테리어 공사에 공을 들이며 일정이 다소 늦춰졌다. 


조선 팰리스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자체 호텔 브랜드로, 공식 명칭은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c)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럭셔리 컬렉션’과 한국 최초로 제휴를 맺어 국내에서 운영하는 호텔 중 가장 럭셔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호텔 디자인은 그랜드조선부산과 그랜드조선제주 등을 디자인했던 움베르트&포예 듀오 디자이너가 맡았다. 인테리어 콘셉트는 1920~30년대 유럽에서 유행한 아르데코 디자인이다. 그랜드조선부산과 유사하게 곡선을 많이 사용했지만, 리조트 느낌의 그랜드조선부산과 달리 골드 컬러를 많이 사용하면서 고급감과 중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출처: 조선 팰리스 공식 홈페이지│조선 그랜드 마스터 스위트룸)


객실은 44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한 총 254개의 객실을 갖췄다.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사우나 등의 부대시설들은 호텔 저층부인 26층에 들어선다. 다이닝 공간에는 뷔페 레스토랑인 '콘스탄스(Constans)', 중식레스토랑 '더 그레이트 홍연', 한식레스토랑 '이타닉가든(Eatanic Gargen)', 라운지 '1914라운지앤바', 베이커리 '조선델리 더 부티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최근까지 공격적으로 신규 호텔들을 개장했던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조선 팰리스를 끝으로 한동안 신규 호텔 오픈이 예정되어 있지 않다.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혜택!

▶메리어트 다이닝 스테이케이션 패키지

에디터 아이콘 CORAL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