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세계 최대 국제선 운항 항공사 등극

by 에디터 아이콘 CORAL 2021/04/29 177 views

카타르항공(Qatar Airways)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로 등극했다. 


(출처: 카타르항공 공식 홈페이지)


글로벌 항공정보 제공 업체인 OAG(Official Airline Guide)는 지난 1년간 카타르항공이 가장 많은 국제선 노선을 취항했다고 발표했다. 


카타르항공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로 전 세계 항공사들이 운영 노선과 직원을 줄인 것과는 반대로, 정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노선 확장과 직원 채용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렸다. 코로나19 유행 초기 다른 항공사들이 운항을 중단할 때도 320만 명이 본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항공편을 운행했으며, 샌프란시스코, 브리즈번 등에 신규 취항했다. 또한 경쟁 항공사에 해고된 직원들을 흡수하는 등 풍부한 재력을 바탕으로 경영해왔다. 


이에 따라, 카타르항공은 오랜 경쟁사인 에미레이트항공(Emirates Airline)을 제치고 세계 최대 국제선 항공사로 부상하였다. 26일 기준 카타르항공의 국제선 운항 용량은 에미레이트항공보다 13% 많은 수준으로, 에어프랑스(Air France)의 2배가 넘는 운항 수이다. 


한편, 카타르항공은 지난 6일 에미레이트항공보다 나흘 앞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승무원과 승객들만 탑승한 항공편을 운항하기도 했다.


▶카타르항공, 세계 최초 코로나19 예방접종 항공편 운항

▶카타르항공 B777-300ER 비즈니스석 리뷰

▶카타르항공 A380-800 비즈니스석 리뷰

에디터 아이콘 CORAL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