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브루나이항공, '코로나19' 안전도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 획득

by 에디터 아이콘 SKY 2021/05/21 148 views

(로열브루나이항공 제공)


브루나이의 국영 항공사 로열브루나이항공(Royal Brunei Airlines)이 항공사 안전도 평가 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AirlineRating)의 항공사 안전도 및 코로나19 안전 조치 평가에서 각각 가장 우수한 등급인 7성 등급을 받았다.


각 항공사의 안전도는 탑승 시 사회적 거리두기, 승무원 개인 보호장비 착용, 안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식사 서비스, 승객 안전 키트 제공, 기내 서비스 변경을 비롯한 코로나19 관련 최신 규정 준수 여부와 함께 국제민간항공기구인 ICAO 및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의 포괄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평가된다.


현재 로열브루나이항공은 승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물리적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방역 가이드라인을 강화해 시행하고 있다. 항공기는 매일 철저한 소독을 거치며 모든 직원은 비행 전 체온 측정과 함께 마스크와 장갑을 의무 착용한다.


또한 항공기 내에서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가운데 좌석은 비운 채 운항하며, 99.99% 효율로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해 공기 중의 먼지나 박테리아와 같은 오염 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 헤파 필터를 장착했다.


한편, 브루나이는 2020년 3월 9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외여행 금지, 자가격리, 모든 국민이 정부 보건앱을 이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을 빠르게 시행해왔다.

+Airline & Safety Ratings - Airline Ratings


▶로열브루나이항공 'A320neo' 인천-브루나이 선호좌석 vs 이코노미석 리뷰

▶브루나이와 직항 자유화 합의, 무제한 운항 가능

에디터 아이콘 SKY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