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제24회 로지스틱스대상’ 대상 수상

by 에디터 아이콘 SKY 2021/05/26 99 views

(출처: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대한항공이 지난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4회 ‘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로지스틱스대상은 한국로지스틱스학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물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발해 상을 수여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위기 속에서도 화물 공급을 선제적으로 확대해 방역 물품 등의 긴급화물 적기 수송 및 수출기업을 지원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더불어 백신수송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축해 사내 콜드체인(저온 유통망)을 세심히 관리하며, 코로나 백신 보급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게다가 대한항공은 유휴 여객기를 화물 수요가 풍부한 노선에 적극 투입하고, 여객기 좌석에 안전하게 화물을 탑재할 수 있는 카고 시트백(Cargo Seat Bag)을 설치하여 화물 수송에 활용하고 있다. 더 나아가 여객기 좌석 개조 작업으로 화물 공급을 확대하는 등의 역발상 전략으로, 지난해 글로벌 대형항공사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화물 공급 부족으로 인한 수출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화물전용 여객기 활용, 화물기 가동률 제고 및 전세기 추가 편성 등을 통해 시장 수요에 따른 화물공급 증대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속 화물 사업도 양극화를 보이고 있다. 2019년과 올해 1~4월 화물 운송량 비교·분석 결과 LCC 화물 운송량은 70% 급감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3000억 규모 엔진 정비계약 체결

▶국제 항공 화물량 역대 최고, "대한항공 실적 버팀목"

에디터 아이콘 SKY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