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국제 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 발급

by 에디터 아이콘 CORAL 2021/07/19 306 views

(출처: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


신생 저가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가 지난 16일 국토교통부의 국제 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이하 AOC)을 발급받았다. AOC는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은 후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필요한 전문 인력, 시설, 장비 및 운항·정비 지원체계 등이 기준에 적합한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일종의 안전면허다.


지난 2019년 3월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한 에어프레미아는 작년 2월 AOC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조종·정비 등 분야별 전문 감독관 등으로 전담 검사팀을 구성해 작년 3월부터 안전운항능력 확보상태 전반에 대해 운항증명 검사를 진행해왔다. 에어프레미아는 신규 면허 취득 당시 자본금 192억 원으로 AOC를 준비해왔다. 현재 추진 중인 추가 자본 확충과 운항 개시 이후에 발생할 매출로 일정 기간 동안 인건비·리스비·정비비 등 영업비용을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됐다. 


향후 에어프레미아는 국토부의 노선 허가 취득, 운임신고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운항 개시가 가능하다. 운항 개시 이후 일정 기간 동안 정부의 중점 감독 대상으로 지정돼 특별 관리를 받는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첫 취항 노선으로 김포~제주 노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취항 일자는 현재 강화된 코로나19 방역단계를 감안해 결정할 계획이다.


▶국내선 항공 수요,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

▶사이판 트래블 버블 및 항공노선 예정대로 재개

▶성정, 이스타항공 최종인수예정자 확정

에디터 아이콘 CORAL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