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객실 승무원 전원 백신 접종 완료

by 에디터 아이콘 SAGE 2021/08/18 461 views

최근 카타르 항공(Qatar Airways)의 객실 승무원 전원이 COVID-19 백신 접종을 마쳤다. 카타르 항공은 이미 지난 5월 항공사 전체 인력의 95%가 예방 접종을 한 상태이며, 현재 항공사 자체 진료소에서는 매일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백신 예방 접종을 받고 있다. 


(출처: 카타르 항공 공식 홈페이지)


앞서 올해 4월, 카타르 항공은 세계 최초로 승무원과 승객 전원이 백신 접종을 마친 항공편을 운항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후에도 꾸준히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실행해온 항공사인 만큼, 이러한 적극적인 움직임이 향후 항공 업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은 모든 미국인 직원들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의무화했으며 승객들에게도 엄격한 대책을 세울 전망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역시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을 경우 외국 여행을 금지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영국은 2차 접종 완료한 승객들에 한해 자가격리 의무를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타르 항공의 최고 고객 책임자인 Rossen Dimitrov는 “이번에 카타르항공 객실 승무원 100%가 백신 접종을 완료하게 되어 매우 기쁘지만 경계를 늦추지 않고 비행하는 동안 승객들의 안전과 위생사항에 더 유의하겠다. WHO 등 글로벌 기관과 자체 의료팀이 긴밀히 소통하며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올바른 지침을 따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규제 완화 속 여행이 활성화되더라도 당분간 마스크 착용과 방역 절차를 완화할 생각은 없다”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출처 : Simple Flying


▶카타르항공, 세계 최초 코로나 19 예방접종 항공편 운항

▶카타르항공 A350-1000 Q스위트 리뷰

▶카타르항공, B777-300ER 이코노미석 탑승기



에디터 아이콘 SAGE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