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공항, 2050년까지 '배출 제로' 달성 약속

by 에디터 아이콘 CORAL 2021/08/30 381 views

(출처: 이스탄불 공항 공식 홈페이지)


터키 이스탄불 공항이 238개 공항이 서명한 국제공항협의회(이하 ACI) 이니셔티브에 동참해, 2050년까지 '배출 제로'를 달성하기로 약속했다.


현재 이스탄불 공항은 ACI의 환경 및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의 범위 내에서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범위에는 온실가스 관리 시스템 설치, 온실가스 계산, 숲 조성 연구, 전기자동차 사용, 차량 충전소 설치 에너지 감사를 통한 시스템 및 효율성 개선, 에너지 관리 시스템 설치 등이 포함된다.


카트리 삼순루(Kadri Samsunlu) 이스탄불 공항 최고경영자는 "많은 프로젝트를 미리 시행함으로써 2050년 이전에 제로 배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단기적으로는 에너지 효율 활동, 에너지 감사 및 시스템 개선, 전기차 및 차량 충전소 설치 등을 실현했으며, 향후 2~3년 동안 지속적으로 이를 추진할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녹색 에너지 구매를 통해 재생 에너지 수요의 대부분을 공급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스탄불 공항은 4단계에 거쳐 신공항을 조성할 계획으로, 현재 1단계로 3개의 활주로와 9천만 명의 승객 수용 능력을 갖춘 터미널을 취항하며 마무리됐다. 공항이 완공되면 연간 2억 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300개 이상의 항공편을 유치할 예정이다.


출처: Business Traveller


▶프고가 직접 리뷰한 이스탄불 신공항




에디터 아이콘 CORAL 에디터의 글 보러가기

: Recent Articles

: recommend